변화를 위한 실천

작성자: renwed 작성일: 2015-04-11 18:36 조회: 300
변화를 위한 실천

1. 기도와 말씀 묵상의 시간을 확보하라. 이 글에서 논의한 개념은 새롭고 혼돈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과거를 모른체하거나 하나님과 학대자를 향한 분노를 억누르는 간단한 문제가 아닙니다. 복잡한 문제를 간단하고 편리한 방법으로 다루는 것은 과거에 대한 고통을 더 악화 시킬 뿐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개념들에 대해 반복하여 읽고 기도하는 시간을 가질 것을 권장합니다. 친구가 이 글을 함께 읽도록 부탁하고 어떤 부분이 이해되는지, 그리고 어떤 부분이 명확하지 않은지 이야기 해보십시오. 이런 문제들과 씨름하는 일은 상당한 시간이 요구될 것이며 당신은 그 만큼의 시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분명히 변화는 일어날 것입니다. 하지만 빠르거나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계속 고수하고 하나님의 말씀 가운데 임하는 지혜를 구하십시오. 진리를 묵상하고 생명과 치료의 양식인 말씀을 섭취하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자기 자신, 주변 상황 그리고 하나님을 올바른 관점으로 볼 수 있으며 이는 당신 상처에 대해 보다 깊은 정직과 희망과 치유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2. 성학대, 회복, 치유에 대한 다른 정보를 찾으라. 당신은 성학대 피해자이거나, 피해자와 결혼을 했거나, 심지어 학대자일 수도 있습니다. 어떠한 경우라도, 당신의 과거와 현재의 투쟁을 다루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 지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합니다. 상황히 저절로 좋아질 것을 기대하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온전함으로 이르는 길은 가능한 많은 지식과 이해를 필요로 하는 여정입니다. 아버지의 식탁으로 돌아온 탕자처럼 당신이 변화를 추구할 때 변화는 가능할 뿐만이 아니라 확실해집니다.

3. 과거의 학대에 관련된 기억, 느낌, 사건들과 현재 그러한 학대를 다루는데 동반되는 어려움을 일지에 기록하라. 과거의 학대에 의한 상처가 충분히 변화되려면 우선 그 상처를 시인해야만 합니다. 과거에 대한 사실과 느낌을 종이 위에 글로 적은 것을 보는 일은 큰 도움이 됩니다. 당신의 상처, 분노, 혼란함, 그리고 자라나는 희망을 일지에 글로 표현할 때 이것은 하나님께 쓰는 편지의 역할을 할 것입니다.

4. 성학대 피해자들을 이해하는 사람과 대화하라. 하나님께 속한 사람들과의 관계를 맺지 않은 상태에서는 진정한 변화가 일어날 수 없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이고 우리 모두 한 가족입니다. 하나님의 사람들의 공동체를 저버리지 마십시오. 성학대의 문제를 스스로 지고 가지 마십시오. 당신이 안전하다고 느끼는 범위 내에서 목사님, 가까운 친구, 성경 공부 그룹 멤버들과 대화를 하십시오. 뭐든지 하고 싶은 말을 하십시오. 그리고 그들에게 기도와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많은 경우, 나 혼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고 인정할 때 변화가 시작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성학대의 문제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도록 특별히 훈련받은 사람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치심과 자기 증오심을 극복할 수 있는 길은 현명하고 신뢰할 만한 안내자와 함께 걷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비록 대부분의 싸움을 홀로, 그리고 하나님과 함께 싸운다 할지라도 다른 이들과 함께할 수 있다면 더 없이 좋을 것입니다.

- 댄 B. 앨렌더
댄 앨렌더(Dan Allender)는 워싱턴 시애틀의 웨스턴 신학교에서 상담 교수로 재직중이며 Wounded Heart Ministries의 대표입니다.

회복을 위한 심리치료가 필요하시다면
전문적으로 성과 동성애 문제를 다루는 "성중독심리연구소" 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TEL: 070-8659-2479 www.sri.or.kr


참조: 웰스프링
오늘 32
전체 701

동성애, 성중독, 성학대로부터의 회복을 위한 커뮤니티

© 2016 한국 익명의 동성애 모임 All rights reserved.